장마철이 다가옵니다. 

요즘은 다들 건조기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, 그래도 아직은 그냥 빨래 말리는 분들 많으실텐데요. 

장마철 빨래 냄새, 빨아도 없어지지 않는 옷 쉰내 제거 방법 소개드립니다. 

제일 잘 안마르는 100% 면티, 수건 등에서는 진짜로 쉰내가 많이 납니다. 

오늘은 이런 빨래 냄새, 빨아도 없어지지 않는 옷 쉰내 제거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. 

빨래냄새



빨아도 없어지지 않는 단백질, 피지 등의 오염과 잡균이 적당한 온도와 습도 환경에서 번식해 이런 쉰내가 나게 됩니다. 

이런 피지와 단백질을 분해하고 잡균을 번식시키지 않아야 이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. 




빨래 냄새, 빨아도 없어지지 않는 옷 쉰내 제거 방법 

1. 산소계 표백제를 사용해 애벌빨래 합니다. 

약 4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항균효과가 있는 세제, 액체 산소계 표백제를 넣어 잘 섞습니다. 

대략적인 비율은 5L : 10ml : 50ml 정도입니다. 

여기에 냄새가 베인 세탁물을 담궈 약 30분에서 2시간 정도 담궈둡니다. 

담궈둔 세탁물을 그 물 그대로 세탁기에 그대로 넣고 세탁기를 돌립니다. 

마무리로 탈취효과가 있는 유연제를 사용하면 더 효과적입니다. 


2. 뜨거운 물로 빨래를 합니다. 

뜨거운 물을 넣고 세제를 넣어 녹인 후 그대로 세탁기에 넣거나 세탁기 자체에서 온수를 사용해 빨래를 합니다. 




이외에는 세탁기자체의 청소도 필요합니다. 

세숫대야에 베이킹소다와 식초 또는 구연산을 넣고 미지근한 물을 부어주세요. 그러면 거품이 발생합니다. 

세탁기에는 물을 받아 놓았다가 이 세숫대야의 물을 넣고 30분정도 방치합니다. 

이후 평소 빨래하듯 세탁기를 돌리면 됩니다. 

이 방법으로 빨래를 해도 옷 쉰내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. 



당장 입고 나갈 옷에서 쉰내가 나거나 할때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소개드립니다. 

세탁소 비닐커버 또는 그 옷이 들어갈 만한 비닐봉투에 옷을 넣고 드라이기 등으로 2,3분 정도 열을 쐬어 주세요. 

어느정도 시간 여유가 있거나 미리 냄새 제거하고 싶은 경우는 냉장고를 이용하면 됩니다. 

옷을 신문지로 말아 비닐봉지 등에 넣어 꽉 묶은 후 냉장고에 넣어 두세요.

뛰어난 신문지의 제습능력으로 옷 쉰내 제거 도움이 됩니다. 


빨래 냄새, 빨아도 없어지지 않는 옷 쉰내 제거 방법 몇가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 

01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