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아지 종류 구분은 견종에 따라 구분하는 것이 가장 기본입니다. 

하지만 오늘은 크기에 따라 대형견, 중형견, 소형견 구분 해 보는 강아지 종류 입니다. 

강아지종류



어느정도의 크기와 몸무게가 기준이 되어 강아지의 종류를 구분할 수 있을까요?


공식적으로 크기로 강아지 종류 구분하게끔 되어 있는 기준은 없습니다. 

다만 일반적으로 대형견, 중형견, 소형견 3가지로 크게 구분을 하고 있습니다. 


1. 체중으로 보는 강아지 종류 

10kg까지는 소형견 

10~20kg은 중형경 

20kg이상은 대형견으로 구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 

하지만 그 중에서 더 자세하게 분류해 초소형견, 초대형견까지 포함시키기도 합니다. 

초소형견, 소형견 

:  치와와, 요크셔테리어, 포이푸들, 말티즈, 시츄, 비숑, 미니어처 닥스훈트, 시바견, 푸들, 잭러셀테리어, 퍼그, 페키니즈, 보스턴테리어 등 

중형견

: 코카스파니엘, 아메리칸핏불, 웰시코기, 샤페이, 저먼핀셔, 슈나우져, 스탠다드닥스훈트, 비글, 프렌치불독, 불독, 보더콜리 등 

대형견 

: 아프간하운드, 말라뮤트, 포인터, 올드잉글리쉬쉽독, 그레이드덴, 그레이트피레니즈, 골든리트리버, 사모예드, 허스키, 저먼세퍼드, 자이언트슈나우저, 차우차우, 도사견, 도베르만, 세인트버나드, 복서, 콜리, 래브라도리트리버, 로트와일러 등 

대형견,중형견,소형견,



2. 체고로 보는 강아지 종류 

체고란 강아지가 서있는 상태에서 잰 몸의 높이를 나타냅니다. 

하지만 이때 머리는 포함되지 않으며 지면에서 등까지의 높이를 재고 이것을 체고라 부릅니다. 

체고로 강아지 종류 구분할 때는 일반적으로 체고 40cm 미만은 소형견, 40~60cm정도는 중형견 그리고 그 이상의 체고를 가진 견종은 대형견으로 구분됩니다. 

강아지종류구분



대형견, 중형견, 소형견 구분 등 강아지 종류 구분 기준은 공식적인 것은 아닙니다. 

체중과 체고를 기준으로 보기는 하지만 같은 견종이라도 비만도에 따라 또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.